전라북도는 도내 드론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2022년도 수요맞춤형 드론산업 육성 사업으로 연구개발, 사업화, 마케팅 분야로 기업지원 공모를 시작한다.

 2022 수요맞춤형 드론산업 육성지원사업은 도내 드론 기업의 수요를 반영하여 기 구축된 드론 전담 인프라를 통해 전북 맞춤형 드론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서 시행기관으로 선정된 캠틱종합기술원이 주관한다.

전라북도는 2021년도 사업을 통해 도내 11개사(연구개발 지원 3개사, 마케팅 및 사업화 지원 8개사) 드론기업을 지원하였으며 매출 약 27천만원과 6명 신규고용 창출 등 성과를 보인 바 있다.

연구개발 분야로는 변화하는 공공 부분 수요에 대응하여 시장변화를 분석, 기업 기술 상황을 진단하고 적합한 R&D 기술 개발사업에 대한 개발 방향 및 방법, 기술 타당성을 분석하여 기술개발을 완료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마케팅 및 사업화 분야로 시제품 제작, 제품 고급화 등 기술 및 제품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기업 수요에 적합한 마케팅 관련 기획도 지원한다.

지원 분야 및 규모

분야

지원금액

민간부담금

연구개발 지원

우수 연구개발 및 제품개발 지원

기업 당 최대 5,000만원

민간부담금 25%이상(20% 이상 현금 부담, 창업기업은 10%)

마케팅 및 사업화지원

기술 및 제품경쟁력 강화 지원

기업 당 최대 2,000만원

민간부담금 15%이상(현금)

우수제품 마켓엔트리 지원

기업 당 최대 1,000만원

민간부담금 10%이상

 지원사업은 56()까지 공고가 진행되며, 참여 희망 기업은 계획서 및 제출서류를 갖추어 캠틱종합기술원으로 방문 접수를 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도내 소재 기업(스타트업, 창업기업 포함)으로 시장성과 경쟁력이 우수한 제품 및 기술을 보유한 기업 또는 드론에 적용 가능한 유사기술 보유기업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캠틱종합기술원 홈페이지(www.camtic.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업내용에 대한 사항은 캠틱종합기술원(드론사업부 063-219-042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북도 최창석 혁신성장정책과장은 도내 드론 기업의 수요를 기반으로 맞춤형으로 지원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으로 기업을 지원하고, 도내 드론 기업 경쟁력 강화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