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소방서, 뉴영동라이온스클럽 주택용소방시설 기탁
영동소방서, 뉴영동라이온스클럽 주택용소방시설 기탁
  • 황인홍
  • 승인 2022.04.13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영동소방서(서장 임병수)는 13일 본서 대회의실에서 뉴영동라이온스클럽(회장 배영태)과 함께 주택용 소방시설 기탁식 행사를 가졌다.

뉴영동라이온스클럽은 지난 2021년 6월 영동소방서와 업무협약을 통해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를 기탁하여 지역 주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공헌한바 있다.

이번에도 뉴영동라이온스클럽은 영동소방서를 방문해 100만원 상당의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 50개를 기탁했으며, 기탁된 소화기는 영동소방서 특수시책인 타인을 위해 화재진압에 사용한 소화기를 보상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뉴영동라이온스클럽은 1981년에 창립되어 사랑의 연탄 나눔, 김치 나눔 봉사, 노인복지관 배식봉사, 코로나19 성금 지원 등 따뜻한 지역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힘쓰는 영동군 대표적인 봉사단체이다.

한편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는 세대별, 층별 1개 이상, 화재경보기는 방, 거실 등 구획된 실 마다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며, 특히 소방서와 원거리에 위치한 농촌 지역의 경우 소화기를 이용한 초기진압의 필요성은 더욱 요구된다.

임병수 소방서장은“안전한 주거환경을 위해 주택용소방시설을 기탁 해준 뉴영동라이온스클럽에 감사드린다”며 “기탁 받은 주택용소방시설이 지역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