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정영애 여성가족부장관, 김윤덕 국회의원)2023 새만금 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세계잼버리’)를 예정대로 2023. 8. 1.8. 12. 12일간 전라북도 부안군 새만금 매립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스카우트연맹은 331일부터 42일까지 사흘간 개최된 이사회에서 세계잼버리의 개최시기를 논의한 결과, 당초 계획대로 20238월에 개최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번 세계스카우트연맹 이사회의 결정은 세계 각국이 로나19 국면에서 일상 회복 단계로 전환하는 추세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이다.

이에 따라, 올해 8월에는 프레잼버리(8.2.8.7. 예정)를 개최하 야영장 환경, 시설 등을 점검하여 세계잼버리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조직위원회는 세계잼버리 개최일정이 확정됨에 따라 잼버리 기반시설과 야영장 조성 공사, 체험·모험 활동 및 전시·공연 프로그램 개발 등을 차질 없이 진행할 계획이다.

전 세계 청소년들이 행사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정부 보유 온·오프라인 매체 및 재외공관을 통한 범정부적 홍보를 실시하고 국내 청소년 참가를 위해 시도교육청 및 학교와 협력하는 등 국내·외 홍보와 축제 분위기 조성에 나선다.

아울러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운영 및 소식지 발간, 가상공간에서 잼버리를 체험할 수 있는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운영 체계(플랫폼) 구축하고, 공식 캐릭터인 새버미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 개발과 기념주화 및 우표를 발행한다.

특히, 대 규모의 지구촌 청소년 축제로서 안전한 잼버리가 될 수 있도록 대테러·안전 대책, 감염병 예·대응계획을 수립하고 8 유형의 재난* 발생 시 대응요령을 담은 행동지침(매뉴얼)도 마련한다.
* 태풍, 호우, 강풍, 폭염, 지진, 풍랑, 폭풍해일, 지진해일

최창행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은 최근 한국 문화콘텐츠가 전세계적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세계잼버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역대 최대 규모의 청소년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미래의 땅 새만금에서 세계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재미있고 안전한 잼버리를 만들겠다.”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