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가 농업의 가치 전달과 우리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농촌자원 도농교류 현장체험 교육’ 1~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며 기수별 30명씩, 60명을 선착순 모집하게 된다.

교육은 57일부터 79일까지 매주 토요일, 기수별 5회차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농산물에 대한 기초지식부터 친환경 농업에 대한 이해, 스마트팜 시설하우스 견학, 현장체험(농산물 수확, 수경재배를 통한 상추 재배, 참기름 짜기, 새싹보리 키우기) 등으로 진행된다.

신청 자격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시민으로(세대당 1), 농업인과 농업인학습단체회원은 신청할 수 없다.

희망자는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여수시 OK통합예약 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선착순) 후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또는 여수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촌진흥과(061-659-4434)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도시 소비자가 농산물의 생산과정을 함께 체험하고 농업의 가치를 공감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바로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많은 시민들의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는 1~2기 교육생의 만족도를 조사해 9월 이후 3~4기 교육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