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6일 최홍묵 시장과 이일용 국방부엑스포지원단장 및 정유수 지상군페스티벌행사기획단장이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이하 軍문화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는 4월 초 취임한 이일용 엑스포지원단장 취임을 축하하고 계룡시 개청 이래 최대규모 국제행사인 軍문화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한 軍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간담회에서는 ▴軍문화엑스포 전반에 대한 포괄적 협조·지원 ▴코로나19 극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 협조 ▴오는 9월 개방 예정인 계룡안보생태탐방로 개설 등 엑스포와 시정 발전 전반에 대한 폭 넓은 논의가 있었다.

최홍묵 시장은 “오늘 10월 개최예정인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단순한 행사를 넘어서 전세계 유일 분단국가에서 전세계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하고자 한다”며, “軍과의 적극적인 협력 및 소통을 통해 軍문화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라는 주제로 10월 7일부터 10월 23일까지 17일간 충청남도 계룡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