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경찰서(서장 길재식)는 신학기를 맞아 지난 11일 금산산업고등학교를 시작으로 학교전담경찰관이 직접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학교폭력예방교육은 금산 관내 모든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하며 1년간 학교별로 1회에서 2회 정도 진행된다.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에 지친 금산지역 청소년들이 범죄와 탈선에 빠지지 않도록 예방·선도하자는 의미로 학교폭력의 신유형 및 사례, 온라인그루밍 범죄에 대한 설명 및 학교폭력 신고방법 등을 주된 내용으로 하고 있다,

 여성청소년계장은 학교폭력예방교육에 함께하며“7월까지 이어지는 1학기 학교폭력예방교육 활동기간에 청소년들을 직접 만나 비행의 위험성이 높은 장소와 시간대를 면밀히 파악하여 청소년 선도 효과를 극대화 시켜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길재식 금산경찰서장은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청소년들이 자칫 탈선과 범죄에 빠질 수 있는 시기에 학교전담경찰관이 직접 학교별로 방문하며 청소년들을 만나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주어 더 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는 청소년들의 의견에 귀기울여 청소년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학교폭력예방활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학교전담경찰관이 직접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교육 활동은 2학기에도 다른 테마와 사례를 바탕으로 금산 관내 전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