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은 오는 14일부터「횡성한우 가죽공예지도사 자격증반」에 참가할 군민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은 횡성한우를 식문화를 넘어 문화산업으로 확대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횡성만의 차별화된 사업으로 소뿔 공예 및 가죽공예 산업을 육성하고 있다.

올해는 횡성한우체험관에 입점한 조이문화상점 협동조합을 통해‘가죽공예 지도사 자격증반’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4일부터 31일까지이다. 교육은 10주간 주 1회씩 운영되며, 횡성한우 원피를 사용해 지도사 급수별 6작품 이상(키링, 카드케이스, 미니 반지갑 등)을 제작하게 된다.

횡성한우 가죽 원피를 활용한 생활소품과 공예품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급수별(1급 및 2급) 10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2급 과정은 4월 23일 ~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1급 과정은 7월 6일 ~ 9월 21일 운영된다. 2급 민간자격증을 취득해야 1급 취득이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민간자격증 취득에 따른 발급비와 재료비 일부는 유료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횡성군청 축산과 축산물마케팅팀(☎033-340-2412), 또는 조이문화상점 협동조합으로 하면 된다.

횡성군은 민간자격증을 취득하여 공방 창업 및 체험 교사 활동에 적극 활용한다면 농촌융복합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군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