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화개초등학교왕성분교장(교장 김점중)은 지난 2일 다목적실에서 2022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식과 병설유치원 입원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입학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감염병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입학생과 학부모, 전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도서벽지학교의 입학식 전 장면 촬영을 위해 KBS창원 ‘비닐회담’ 팀이 함께한 특별한 입학식이었다.

교장선생님의 입학허가선언과 신입생들을 축하하기 위해 1학년 입학생들에게는 마을교육과정 체험학습에 꿈과 끼를 담을 가방과 학용품 세트, 총동창회의 입학축하금을 선물하고, 유치원 입원생들에게는 바람막이 옷과 활동복, 가방, 학용품 세트를 선물했다.

또한 신입생들을 오늘날까지 사랑과 정성으로 길러준 노고와 왕성행복교육에 대한 믿음으로 오늘의 입학식이 있게 해 준 신입생 학부모들에게 감사의 꽃다발을 전하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신입생들을 환영하기 위한 재학생들의 축하행사도 이어졌다. ‘선배가 알려주는 슬기로운 학교생활 팁’, ‘유·초 입학생을 위해 제작한 환영의 동영상’, 선배가 읽어주는 ‘틀려도 괜찮아’, 그리고 우쿨렐레 축하연주의 다채로운 축하공연으로 입학식에 함께 한 모든 사람에게 웃음과 감동을 줬다.

축하 케이크 컷팅을 마치고 운동장으로 나간 전교생은 학교 교목인 전나무를 함께 심고 자신의 바람과 꿈을 담은 소망쪽지를 매달며 소망나무의 자람과 함께 자신의 꿈을 키워 나갈 것을 다짐했다.

한 입학생 학부모는 “입학생들을 축하하기 위해 너무 많은 준비를 해 주신 선생님들과 재학생들에게 감사하고 웃음과 감동이 가득해 입학식 내내 행복했다. 앞으로 펼쳐질 왕성행복교육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입학식 장면과 왕성분교의 활동모습은 농촌 교육의 현황을 살펴보고 교육기관과 지역공동체가 함께 아이들을 길러내는 방식에 대해 이야기하는 토크쇼 KBS창원 ‘비닐회담’에 참여한 학교장의 모습과 함께 3월 8일 저녁 7시 35분(1부), 3월 15일 저녁 7시 40분(2부)에 방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