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도서관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유익한 여가 문화 생활을 위한 『2022년 상반기 문화교실』을 오는 3월 19일부터 6월 30일까지 15주간 운영한다.

전 연령층을 고려한 생애주기별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대면, 비대면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일반인 강좌로는 코로나에 지친 시민들의 심리 프로그램인 웃음 치료,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안동의 관광지 소개 회화, 명화, 클래식 수업의 이론 및 실기, 책읽기 기술 및 다양한 취미 강좌가 있다. 유치원·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비대면) 수업에는 그림책 스토리텔링, 영어동화 스토리텔링, 키커 요가, 역사이야기 강좌를 운영한다.

수강신청은 오는 3월 2일 ~ 8일까지이며 안동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 재료 및 교재비는 별도 부담해야 한다.

도서관 관계자는“코로나 19로 일상을 놓친 시민들이 다양한 평생학습에 참여하여 배우고 누리는 즐거움과 문화적 치유를 경험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안동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andong.go.kr) 또는 시립웅부도서관(☎840-385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