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청주시(한범덕 시장)는 2013년도 개별주택가격에 대해 오는 4월 26일 청주시 홈페이지에 공시한다.

이번 개별주택 가격결정․공시 건수는 4만580호이고 전년대비 개별주택가격 상승율은 2.17%이며, 청주시 최고가 단독주택은 상당구 북문로 3가에 소재한 주택(청주병원 뒤)으로서 8억100만원이고 최저가 단독주택은 수동 12번지(수동 대현사 인근)로 451만원이다.

공시기준일은 2013년 1월 1일로 공시대상은 청주시에 위치한 단독․다가구․주상용 주택이며, 개별주택 소재지, 개별주택가격 등 주택소유자에게 개별 통지한다.

개별주택 이의신청 접수기간은 4월 30일부터 5월 29일까지이며, 주택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소재지 상당․흥덕구청 세무과에 이의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개별주택 이의신청 처리는 6월 27일까지 가격 적정여부 등을 재조사후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청주시부동산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개별통지 및 조정공시를 한다.

시 송재천 세정담당는 “이번 공시 자료를 시 홈페이지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이용해 홍보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동주택가격 열람은 국토해양부 홈페이지 공동주택가격 열람시스템(http://aao.kab.co.kr/aaofx/)을 이용할 수 있고 이의신청은 한국감정원 청주지사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