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극면, 제이와이건설산업(주) 성금(100만원, 마스크 1만장)

생극면 행정복지센터는 제이와이건설산업(대표 김병수)에서 대한노인회 생극면분회의 어르신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농협상품권 100만원과 덴탈마스크 1만장을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

제이와이건설산업(주) 김병수 대표는 “매년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상품권을 기탁했고, 이번에는 덴탈마스크도 같이 기탁하였다. 최근에 오미크론 확산되고 있는데, 코로나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방역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순원 생극면장은 “김병수 대표는 1월 초에도 저소득층을 위해 100만원을 기탁했는데 나눔 확산에 늘 모범을 보여주는 김병수 대표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농협상품권 100만원과 덴탈마스크 1만장은 대한노인회 생극면분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감곡장로교회, 이웃돕기 성금(100만원)

감곡면 행정복지센터는 감곡장로교회(목사 박정혁)에서 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

감곡장로교회는 매년 감곡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오고 있다. 이번 성금 기탁은 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 취약계층 대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박정혁 목사(감곡장로교회)는 “명절을 맞아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고 섬기는 마음으로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고, 모든 가정의 평안과 행복을 바란다”고 말했다.

정동혁 감곡면장은 “우리 감곡면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음성읍, 직업군인 김장근씨 쌀 10포대 기탁

직업군인 김장근씨

음성이 고향인 직업군인 김장근(영동군 육군종합행정학교 근무)씨는 음성읍 저소득층 가구를 위하여 2015년 연말부터 매년 연탄과 백미 등을 꾸준히 기탁해 오고 있는데, 올해도 어김없이 저소득층 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백미 10포(10kg)를 기탁했다고 음성읍 행정복지센터는 27일 밝혔다.

김장근씨는 “설 명절을 앞두고 고향에 계신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되었으면 한다”며 백미를 기탁했다.

안은숙 음성읍장은 “작년 연말 연탄 기탁에 이어 올해 명절에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나눔을 실천 해 주신 데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지원이 필요한 가정에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기탁한 백미는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저소득층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감곡면 자원봉사 자치회, 손만두‧가래떡 나눔 봉사

감곡면 행정복지센터는 감곡면 자원봉사 자치회(주영미 회장)에서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만두와 가래떡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감곡면 자원봉사 자치회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행사에는 20여명의 회원이 참석하여 손으로 직접 만두를 빚고, 가래떡 50kg를 뽑아 독거노인 50명에게 전달했다.

감곡면 자원봉사 자치회는 매년 설을 앞두고 저소득 독거노인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만두를 빚어 전달해 왔으며, 올해는 50가구에 만두와 가래떡을 전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감곡면 자원봉사 자치회 주영미 회장은 “회원들의 정성이 담긴 만두와 가래떡이 추운 겨울날 몸과 마음을 녹여주는 따뜻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동혁 감곡면장은 “평소 다양한 자원봉사에 참여하며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해 온 감곡면 자원봉사 자치회 회장 및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위대한 사랑 실천이 더 많은 기업‧기관‧단체‧주민의 사랑 실천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 설맞이 가래떡 나눔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김순응 회장)는 27일 여성회관에서 여성단체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설 명절을 맞아 가래떡 썰기 나눔 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김순응 회장 및 여성단체 각 회장 12명이 모여 가래떡을 썰었고, 가래떡은 지역 독거 어르신에게 밑반찬과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김순응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즐거워야 할 설 명절에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에게 조그만 선물이 사랑의 전령사가 되어 풍요롭고 따뜻한 설 명절이 되길 희망한다”며 독거어르신을 위해 힘을 보태준 단체 회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음성읍 평곡리 원각사 도봉스님이 지역 이웃을 위해 기탁한 쌀 400kg을 활용한 것이어서 의미가 더욱 크다.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는 평소 소외계층과 여성들의 권익보호에 앞장서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나눔봉사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