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기적의도서관(관장 강정아)은 2022년부터 어린이들이 일상적인 의사 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권리 보장을 확대하기 위해 ‘어린이 자료선정위원회’를 구성·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자료선정위원회는 제천지역의 초등5~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는 2월부터 참여자를 모집하여 3월부터 운영될 계획이며, 12월까지 총 10개월 동안 매월 2회씩 정기모임을 갖고 활동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은 도서관의 자료, 책 구입 기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책 등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고, 자신들이 읽고 싶은 책을 선정하여,

함께 읽고 토론하는 활동을 통해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에 의한 어린이들과 함께 만드는’ 어린이도서관만의 특화된 장서를 구성해 나갈 계획이다.

제천기적의도서관 담당자는 “올해 처음으로 운영되는 본 위원회를 통해 도서관활동의 어린이 참여권 확대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자료탐색의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며, “도서관의 자료구성과 관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깊게 알 수 있는 진로탐색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제천기적의도서관은 ‘18기 어린이사서’도 함께 모집할 계획으로, 어린이 자료위원회와 18기 어린이사서 활동신청은 2월 3일부터 제천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기타자세한내용은제천기적의도서관홈페이지또는전화(☎043-644-121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