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가족센터는 초등학교 자녀를 둔 부모로서 올바른 부모 역할을 확립하고 자녀에 대한 관점변화와 시야 확장으로 건강한 자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존중받는 부모 성장하는 자녀’란 주제로 실시하는 부모교육은 다양한 정서 강화법 및 구조적 치료기법을 통한 부모 내적 안정감을 형성하고, 부모자녀 간의 긍정적 관계 형성은 물론 자녀의 사회성 정서 촉진으로 올바른 자아 정체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부모교육은 2월 10일∼3월 10일 매주 목요일 오후 7∼9시 총 5회기로 진행되며, 1회기는 부모 양육태도 및 K-ECBI 행동검사, 아이스 브레이킹, 2회는 양육태도 및 행동 검사 결과 해석, 양육 스트레스 관리 및 나는 어떤 부모인가를 내용으로 이뤄진다.

그리고 3회기는 아이의 마음을 얼마나 알고 있을까? 내 마음의 통역사가 되어 주세요, 4회기는 내 자녀의 정서 강화방법 및 행동수정법, 5회는 내 자녀의 행복한 마인드 업 북 만들기로 꾸며진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부모는 2월 4일까지 하동군가족센터 교육담당자(055-880-6532)에게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 양육과 부모 역할에 대한 학습 기회가 적은 핵가족 시대에 자녀의 성장 발달에 따른 적절한 부모 역할 및 자녀 이해로 자녀의 감정을 이해하고 교감을 나누며 자녀와 올바르게 소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