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면 이장협의회, 장학금 기탁(200만원)

삼성면행정복지센터는 삼성면 이장협의회(이용근 협의회장)에서 지역의 인재를 양성하는데 써달라며 삼성면 장학회에 2백만원을 기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용근 협의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학생들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학업에 정진하여 우리사회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심명기 삼성면장학회 이사장은 “코로나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선뜻 장학금을 장학회에 기탁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학생들이 마음 놓고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장학사업 운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면장학회는 지난 2011년 9월 설립돼 2013년부터 삼성면 지역의 꿈나무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해 오고 있으며, 삼성면 인재양성의 중심축 역할을 하고 있다.

금왕읍 주민자치위원회, 이웃돕기 성금(200만원)

금왕읍행정복지센터는 금왕읍주민자치위원회(부위원장 고선용)에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기탁금은 금왕읍주민자치위원회가 작년에 수확한 고구마를 판매하여 마련한 성금으로, 음성군노인복지관에 150만원, 자매결연마을인 금왕읍 백야리에 50만원을 전달했다.

고선용 부위원장은 “오늘 전달한 성금은 지난 여름 고구마 밭에서 땀을 흘리며 가꾼 작물을 수확‧판매하여 정성을 모아 마련한 성금”이라며 “지역사회를 돕는 일에 열심히 동참해 주신 주민자치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제욱 금왕읍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 주시는 금왕읍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선행을 지역사회에 널리 확산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삼유통, 김 200세트 기탁(200만원 상당)

㈜삼삼유통(대표 박재길)은 지난 24일 원남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저소득가정에 전달할 김 200세트(2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박재길 대표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도 따뜻한 설날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재선 원남면장은 “박재길 대표와 삼삼유통은 벌써 수년째 명절마다 고향인 원남면에 김세트를 기탁해 왔다“며, ”소외된 이웃을 위하는 마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번 이날 기탁한 김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원남면 저소득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대소면 삼호장로교회, 백미 60포(10kg) 기탁

대소 삼호장로교회는 24일 대소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해달라며 백미(10kg) 60포를 전달했다.

길만호 목사는“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사랑과 나눔의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연호 대소면장은 “이웃사랑을 베풀어 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호장로교회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물품을 기탁해왔으며, 지역사회에 솔선수범하여 나눔 문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천시 장호원감리교회, 사랑의 쌀 40포(10kg) 기탁

이천시 장호원읍에 소재한 장호원감리교회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나눔을 실천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감곡면행정복지센터는 장호원감리교회(김광중 담임목사)에서 지역 소외 계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사랑의 쌀 40포(10kg)를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김광중 담임목사는 “주변의 어려운 분들이 따뜻한 설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정동혁 감곡면장은 “취약계층을 위해 명절마다 꾸준히 도움을 주시는 장호원감리교회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가 확산되어 보다 따뜻하고 살기 좋은 감곡면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탁한 쌀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취약계층 40가구에게 전달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