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우암초등학교(교장 이상철)는 1월 6일 오전 우암초 강당에서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사랑나눔 바자회를 열었다. 이번 바자회는 물건을 재활용함으로써 자원을 아껴 쓰고 보호하려는 환경교육과 합리적 소비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경제교육을 실시하려는 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교직원과 학생 및 학부모님들이 물건 수집에 적극 동참해 주었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바자회 물품은 전교생 학부모, 교직원의 자율적인 기부로 이루어졌으며 서적, 학용품, 의류, 장난감, 생활용품으로 나누어 학생들이 원하는 곳에 찾아가 살 수 있도록 우암초 강당에 코너별로 물건을 진열해 놓았다.

 학부모회에서도 팝콘과 어묵 등의 간식 코너를 운영하였으며 학부모 다도동아리에서도 별도의 공간에서 연꽃차, 보이차, 녹차를 준비하여 추운 날씨에 전교생이 마실 수 있는 차를 무료로 제공하여 학생들이 즐겁게 행사에 참여하도록 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바자회 참여 시간을 학년별로 30분 정도 분배하여 방역에 도 신경을 썼으며, 학생들은 각 코너를 둘러보고 평소에 필요했던 물품을 꼼꼼히 살펴보며 마음에 드는 물품을 선택하기 위해 심사숙고하였다.

 이상철 교장은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는 뜻 깊은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학생 참여 중심 행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또한 발생한 수익금 모두는 학생자치회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