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은 사회복지 인식개선과 사회복지협의회 인식확산을 위해 옥천군민을 대상으로 실시한‘2021 옥천군 사회복지 공모전’의 당선작 17점을 발표했다.

공모전 당선작은 이야기 부문 11점, 포스터 부문 4점, 웹툰 부문 2점이며, 이중 대상 1점, 우수상 3점, 장려상 6점, 입선 7점이 선정되었다.

대상은 이한경 씨의‘행복한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습니다’(이야기 부문), 우수상에는 김순애 씨의‘하늘에서 온 나의 아들’(이야기 부문), 김민희 씨의‘복지의 시작은 관심으로부터!’(포스터 부문), 조은빈 씨의‘동행, 따뜻한 세상을 엽니다’(웹툰 부문), 장려상에는 박희경 씨의 ‘가을타는 여자’(이야기부문), 김성애 씨의 ‘너는 히어로, 나는 원더우먼’(이야기부문), 부티탄화 씨의 ‘우리가 만든 우리 이야기’(이야기부문), 박상권 씨의 ‘아버지’(이야기부문), 이선빈 씨의 ‘따뜻한 마음 나눔, 연타 나눔’(포스터부문), 박채연 씨의 ‘함께 하는 사회’(포스터부문)이 선정됐다.

대상작인 이한경(39) 씨의‘행복한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습니다’는 15년이라는 기간 동안 관내 사회복지기관에 종사하면서 사회복지 감정노동의 어려움과 사회복지 서비스의 애환을 담았으며 그럼에도 사회복지서비스의 보람과 개인의 신념을 잔잔하게 담아 호평을 받았다.

당선작들은 사회복지 공모전 자료집에 담아 옥천군 사회복지 인식개선과 확산을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는 옥천군사회복지협의회장상과 함께 대상 80만 원, 우수상 30만 원, 장려상 10만 원, 입선 3만 원의 지역상품권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 홈페이지 및 옥천군사회복지협의회 다음 카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옥천군사회복지협의회 최미숙 회장은 "공모전을 통해 사회복지 현장이 더욱 친숙하게 옥천군민의 옆에 다가가면 좋겠다, 옥천군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협의회가 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