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태엽, 윤보철)은 지난 15일(수) 파크선샤인 제주에서 시협의체 및 읍면동협의체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성과보고회에서는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읍면동 협의체 위원장 등 60여명이 참석하여 올 한해 협의체 활동사항과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체 활성화 유공자에 대한 서귀포 시장상 표창수여도 함께 이뤄졌다.

※ 표창 대상자: 박명훈(대표협의체 위원, 비전지역아동센터장), 현은주(실무협의체 위원,  해인장애인주간활동센터장), 이윤경(여성가족분과 위원, 서귀포YWCA 국장)

유공자 표창에 이어서 운영보고 동영상과 행복특강 ‘리더들의 아름다운 동행’(이상숙 제주성공사관학교 대표)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어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평가 등 민간 협력과 제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 시민참여 100인 토론회 등 의미있는 사업을 추진해왔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며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협의체 위원간에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복지공동체 구현을 위한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