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완전 정복 교육으로 메타버스 활용에 박차 가해

[사진=이경화 사진기자]
[사진=이경화 사진기자]

순천시(시장 허석)는 행정업무 활용을 위한 메타버스 입문교육에 이어 지난 20211201일 오후 2~6, 1202일 오후 2~62회로 행정업무 활용을 위한 메타버스 심화 교육을 순천시립 연향도서관 3층 전산 교육장에서 실시했다.

메타버스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세계와 같이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가능한 가상공간이다.

교육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사단법인 4차 산업혁명 연구원 산하 한국메타버스연구원의 수석연구원인 박시은 지도교수가 초청되어 메타버스의 플랫폼인 게더타운(Gather Town)을 활용한 심화 과정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순천시의 행정업무에 활용할 맵 메타버스 공간 제작을 위한 시간으로 각 분야에서 활용할 방법에 대해 토의하고, 조별로 토의한 주제를 직접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 적용해 제작해 보는 시간을 가진 것이다.

플랫폼 활용법에 대한 교육을 듣고 직접 실습에 참여하여 함께 실습해보고 게더타운 맵의 활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실습이 진행됐다.

121일부터 2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은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이경화, 고연심, 유정화, 김효정, 최미영 연구원이 함께했다.

함께 한 관계자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의 다양한 장점을 활용해 여러 기획을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순천시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많은 행정업무에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한국메타버스연구원 박시은 지도교수는 아름다운 도시 순천을 알리기 위한 방안으로 순천시 공무원들 스스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홍보 맵을 제작하도록 지도하는 과정이 너무 보람되었다이번을 계기로 더욱더 많은 타 지역 시민들이 순천을 이해하고 나아가서는 관광 활성화에 도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