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경찰서(서장 길재식)는 지난 7일 밤 9시 30경 추부면 요광리 소재 야산(일명 : 한사래산)에서 경찰과 자율방범대의 신속한 공조로 산속에서 길을 잃고 위험에 처한 치매 노인을 구조했다고 8일 밝혔다.

 금산 경찰에 따르면, 오후 6시 30분에 112종합상황실로 치매를 앓는 장인 A(85세) 씨가 ‘4시경 집을 나가 돌아오지 않아, 마을 사람 10여 명이 함께 뒷산에서 찾고 있다.’는 사위의 신고가 접수됐다.

 대설(大雪) 인데다가 밤에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고령인 A 씨를 장시간 발견하지 못한 경우 저체온증으로 위험할 수 있다는 판단에, 해당 지역 순찰차는 물론, 인근 지역 순찰차 및 경찰서 여청・교통순찰차 등 경찰관 20여 명과 금산군 자율방범연합대(대장 : 전영주)에 협조 요청, 20여 명이 합류하여 한사래산 일대를 이 잡듯이 수색했다.

 요청을 받고 출동한 도 경찰청 드론팀이 ‘산 중턱에 열감지 센서상 사람으로 추정되는 물체가 감지된다.’는 무전 연락에 따라 수색 위치로 이동한 여청계장(경감 홍성천)과 자율방범대원 2명이 나뭇가지 속에 쭈그리고 앉아 있던 A 씨를 밤 9시 30경 발견하여 가족에게 안전하게 인계했다.

 신고자 A 씨의 사위는 ”경찰과 자율방범대원들이 가족 같은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장인어른을 찾아줘 너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길재식 경찰서장은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공동체 치안 활동으로 어르신이 무탈하게 가족의 품으로 귀가하시게 되어 다행이다“라며 ”금산을 사랑하는 경찰!! 금산이 사랑하는 경찰!! 이 되도록 주민이 원하는 치안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