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걱정과 겨울의 찬 바람으로 몸이 움츠려지고 있는 요즘, 면역력을 향상하는 음식이나 재료들에 많은 관심을 두게 된다.

공기 중에 떠도는 100여 종 이상의 바이러스와 체내에 잠복 중인 각종 병원체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들을 이기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일 수밖에 없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의 하나가 정상체온을 유지하거나 높이는 것이며, 꾸준한 운동과 스트레스를 줄이고, 잠을 깊이 자며,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다.

신선한 야채, 인삼류, 버섯류, 해초 등을 섭취하고 따뜻한 차를 마시면 우리 몸의 최고치의 면역체계를 만들 수 있다고도 과언이 아니다.

‘마당 있는 집’의 ‘한소영’ 대표는 요리연구가로 제철 음식을 기본으로 보기만 해도 면역력이 강화된 듯한 건강한 밥상으로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

무엇보다 건강을 염려하는 ‘한소영’ 대표는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나누는 요리 전문가로 새 삶을 살고 있다”라며 “지역농산물과 건강한 식자재와 함께 정성을 담아 건강한 식단을 준비한다”라고 말하는 눈빛에 솔직함과 따뜻함이 엿보였다.

익살스러운 입담으로 식사 시간을 즐겁게 만들며, 각각의 모임에 맞는 음식으로 마음을 사는 ‘한소영’ 대표의 환한 웃음이 정갈한 반찬을 통해 입맛을 돋우며, 피톤치드처럼 편안함을 선물 받은 듯하다.

한정식 상차림으로 생일이나 특별한 날을 위해 찾는 ‘마당 있는 집’은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제사 음식을 판매하는 ‘금산 제례원’을 함께 경영하는 ‘한소영’ 대표는 마당에 놓인 늙은 호박을 가리키면서 “호박죽을 준비할 때가 얼마 남지 않았다”라며 함박웃음으로 다시 만날 날을 기대하게 하였다.

- 충남 금산군 금산읍 뒷담말길 26 (중도리 317-1)

- 예약전화 : 041-754-0043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