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및 제공인력 대상으로 우수사례 발굴과 사회서비스 인식 확대를 위해 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했다.

체험수기 공모전은 이용수기와 제공수기 분야로 나누어 변화 및 감동사례, 경험담 등을 주제로 격년에 한 번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공모전 진행 결과 총 22건의 사례가 접수되었으며, 사회서비스 관련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2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낯가림이 심한 아이가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환경과 낯선 사람에 대한 경계를 풀고 자유롭게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분들께 감사를 전하는 “그림을 잘 그리는 3학년, 1학년 학부모” 서비스 이용수기가 선정됐다.

우수상은 엄마 웃는 모습을 본 적이 없다는 아들의 말이 서비스 이용 계기가 되어 이용 후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아 가족관계가 좋아진 “엄마는 웃는 게 제일 예뻐!” 이용수기, “실버라이프케어서비스를 마치며..” 여가·재무교육, 문화체험 등을 통해 유용한 정보를 얻고 삶의 질이 높아졌다는 서비스 이용수기이다.

장려상은 학교에서 말을 하지 않던 하늘(가명)이를 위해 담임선생님과 제공인력의 합동 작전으로 5년 반 만에 말을 하여 좋아하는 오리를 키우게 된 “하늘(가명)이가 오리를 만날까?” 제공수기, 산후관리사로 일하면서 느낀 경험담과 자부심을 담은 “사랑과 감동을 산모와 아이에게” 서비스 제공수기가 선정됐다.

당선작과 공모작에 대해서는 체험수기집을 발간하여 도내 읍・면・동 주민센터 및 사회서비스 제공기관과 유관기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 직접 상장과 시상금, 꽃다발을 전달하는 찾아가는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충청북도는 현재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36개 서비스와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지원사업, 가사·간병 방문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충청북도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누리집(www.cbcsi.or.kr) 또는 모바일 홍보물(www.panmago.com/337/CSSC/t/5)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이용을 희망하는 도민은 거주 지역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