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시각 예술가들의 개성과 창의적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사)민족미술인협회충주지부(지부장 김유하)는 2021년 11월 15일부터 12월 19일까지 5주 동안 성서동 구)충주우체국을 리모델링한 문화창업재생허브센터 2층에서 릴레이기획전을 개최한다.

22일부터 일주일 간은 김유미 작가의 개인전으로, “온기”를 주제로 보석보다 찬란한 도자기의 무한한 생명력을 3차원의 기술을 바탕으로 2차원적인 구도를 가 설정하고 조각하여 일정 깊이의 작품으로 최대한의 입체감을 표현했다.

이미지의 효과적인 전달력, 그러나 과하지 않는 표현, 그리고 기물과 문양의 조화로움 부족하지도 과하지도 않는 그 중간의 양, 최소한의 불에 견딜 만큼의 살을 남겨 놓고 뚫는 것에 희열을 느끼며 투각의 매력에 빠졌다고 한다.

세상에 없는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 것도 버거운 일이지만, 그것들을 모아 전시 한다는 건 더욱 힘들다. 대부분의 작업이 작가의 몸에서 떨어지는 순간 완성을 말하지만, 오직 도자만큼은 뜨거운 불구덩이 사이에서의 시간을 또다시 견뎌야하는 숙명을 지니고 그 시간을 감내해야 하는 도자는 김유미 작가 자신의 몸을 낮추게 만든다.

앞으로의 작업은 전통성을 바탕으로 21세기 옷을 입혀서 새롭게 꽃피워야 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문양, 형태 개발을 위해 지금도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작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