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지난 20일 오전 10시 30분 금빛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반기문 아카데미 특강을 진행했다.

‘스트레스 그리고 나’ 라는 주제로 진행된 양재진 원장의 특강은 사전 예약 99명이 조기 마감됐으며, ‘음성군 평생학습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동시 송출해 많은 군민과 함께 했다.

이번 강연은 현장 참석자에게 미리 포스트잇으로 질문을 받은 후 강연 중간중간 질문에 대한 명쾌한 심리분석과 속 시원한 답변으로 청중들의 뜨거운 박수와 호응을 얻었다.

강연을 들은 한 군민은 “시간을 내서 남편과 함께 왔는데 강연 내내 많이 웃고 공감하며 저절로 스트레스가 풀렸다”며 “TV에서만 보던 유명한 양재진 원장을 가까이서 강연을 보고 들으니 너무 좋았다”며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위드 코로나 후 여전히 조심스러운 분위기에서 우리 군민의 심리적 위축이 클 것으로 생각하는데 이런 강연을 통해 위로를 받으셨으면 좋겠다”며 “음성군에서는 앞으로 다양한 교육으로 군민들에게 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11월 23일 화요일 저녁 7시 30분에 마음치유 안내자로 유명한 박상미 한양대 교수의 특강이 열린다. 신청은 11월 23일 오후 2시까지 음성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ife.eumseong.go.kr) 또는 전화(043-871-3142)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