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은 괴산순정농부쌀 햅쌀 출하 기념으로 오는 17일부터 햅쌀 1kg 추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7일부터 괴산순정농부 로컬푸드 직매장 또는 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를 통해 괴산순정농부쌀 햅쌀 10kg 구매 시 햅쌀 1kg을 추가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괴산순정농부 로컬푸드 직매장은 200포(10kg), 괴산장터는 1,000포(10kg) 한정으로 선착순 진행하며 증정품 소진 시 이벤트는 종료한다.

괴산순정농부쌀은 괴산의 청정한 자연속에서 우렁이 농법으로 재배하여 친환경 인증을 받은 쌀이며, 진상2호 품종으로 일반쌀과 찹쌀의 중간 정도의 찰성으로 식미성이 우수한 특징이 있다.

괴산군은 괴산순정농부쌀 육성을 위해 농업회사법인 월드그린 주식회사 (이하 월드그린)와 협약을 체결하여 친환경 벼 계약재배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계약재배 사업을 통해 월드그린에서 관할농협 1등급 수매가보다 8~10% 높은 가격으로 매입하고 군에서 포대당(조곡40kg) 5,000원 정액을 지원함으로써 생산자는 포대당 10,000원 이상의 높은 소득을 올리고, 소비자는 엄격하게 품질 관리된 건강하고 안전한 쌀을 식탁위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괴산 쌀은 2017년, 2018년 농식품부 장관상, 2019년 대통령상을 받는 등 전국 최고의 품질에도 불구하고 마땅한 브랜드 없이 공공비축미, 직거래, 농협수매 등으로 분산되어 출하되었으나 최근 브랜드 개발 및 포장재 제작 등을 통해 괴산순정농부쌀 명품 브랜드 육성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괴산군은 괴산순정농부쌀을 널리 알리고자 대도시 대형마트 등 판촉행사와 온라인쇼핑몰(11번가, 롯데ON, 괴산장터 등)에 입점하여 다양한 홍보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