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곡성드론아카데미 제공] 드론 교육생들이 드론기체를 바라보며 교육을 진행 중이다.
[사진=곡성드론아카데미 제공] 드론 교육생들이 드론기체를 바라보며 교육을 진행 중이다.

전남 곡성군은 농업용 드론 활용을 통한 농약 살포 등 농업 생산성 향상과 1종 비행기술 자격증 취득을 통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 주민들의 정착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전남과학대 평생교육원 1종 드론국가자격증 취득과정 2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곡성드론아카데미와 전남과학대 평생교육원 1종 드론국가자격증 2기 취득과정에서 이론과 비행실습과정으로 지난달 16일 개강하여 오는 124일까지 총 15회에 걸쳐 운영, 내달 중순에 국가자격 1종 시험에 도전하게 된다.

드론 기본 조작법, 항공기상, 항공역학, 항공안전법 등의 이론수업과 모의비행, 기본이착륙, 장주, 종합비행 등 실습교육 총 60시간을 이수하면 드론 조종자 취득시험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최근 드론 산업이 부상하면서 일상생활 속에서 산불감시, 방제, 실종자 수색, 피해현장 촬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어 드론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가를 필요로 하는 시대이고, 유망한 직종으로 각광받고 있다.

[사진=곡성드론아카데미 제공]윤정영 원장이 원주비행 잘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있다.
[사진=곡성드론아카데미 제공]윤정영 원장이 원주비행 잘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있다.

곡성드론아카데미 윤정영 원장은곡성드론아카데미은 곡성군 옥과면에 비행교육장이 있으며, 풍부한 교육 경험을 토대로 1종 드론국가자격증 시험 합격까지 책임교육을 실시하며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은 전남과학대 평생교육원 여러 교육 프로그램으로 청년 인구 유입을 위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전문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교육을 발굴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곡성드론아카데미 드론교육 문의는 010-3648-5075 전화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