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포시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기 위한 SNS 공유 토론 열려

[사진=이경화 기자]

지난 1028일 전라남도 목포시청 4층 회의실에서 오후 2시와 4시로 나누어 90분 간 2회차로 ‘SNS 시정홍보 참여 붐 조성을 위한 2021년 하반기 SNS 소통리더교육이 실시되었다.

목포 시청 각 과의 팀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평화 경제의 중심 목포시청에서의 SNS 활용 방안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시작된 교육은 지식전달과 질의응답, 그리고 토론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목포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NS) 다양한 채널의 운영에 힘쓰고 매주 SNS에 꾸준히 소식을 업로드 하며 시정홍보를 이끌어 온 것 이다. 특히 유튜브 영상 제작을 통해 낭만항구 목포를 틈틈이 홍보하고 서포터즈를 운영하는 등 활발한 SNS 활용을 보여주고 있다.

호남백과사전 강진교 대표를 전문가로 초빙하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면서 더욱 목포시에서는 차별화된 콘텐츠 발굴과 소통에 힘쓰기로 했으며 각 과의 팀원들도 적극 참여할 것을 함께 토론했다.

이번 SNS 소통리더 교육을 기획한 목포시청 ‘SNS 홍보팀에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목포시의 관광 콘텐츠 개발 및 SNS 홍보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SNS 시정홍보 포스터 및 우수 직원 포상 계획도 하고 있고 다양한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전했다.

다양한 SNS 활용 방법에 대한 역량교육을 맡은 호남백과사전 강진교 대표는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주시고 의견을 말씀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목포시청에서 SNS 활용을 통한 소통행정을 더욱 활발히 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