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나만 모르는 유튜브 세상“ 방송 진행

[사진=이경화 기자]

지난 7일 한국관광공사와 목포시가 주최하고 목포문화재단과 목포문화 도시센터가 주관하는 ‘2021 라이브 in 목포 시즌 2 유튜브 페스티벌 시상식의 특별 프로그램인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유튜브 라이브 강연이 나만 모르는 유튜브 세상의 주제로 열렸다.

미디어 콘텐츠 창작 공간 목포시 중앙동21-14 꼼지락 실험실 1층에서 열린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의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드림워커 강진교 대표의 유튜브 라이브 강연과 유튜버 하지혜와 함께 하는 목포의 볼거리와 먹거리를 소개하는 방송이 진행되었다.

이번 강연은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유튜브 라이브 강연으로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의 최강자인 유튜브를 보는 방법부터 유튜브를 해야 하는 이유, 유튜브를 기획하는 방법까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강의하며 온라인 실시간 방송으로 중계되었다.

호남백과사전 강 대표는 쉽게 유튜브를 설명하고 실제 자신의 사례를 이야기하기도 하며 참고하면 좋은 유튜브 채널 사례도 소개해 주며 강연을 진행했다. 어떻게 참고하면 좋을지, 이 유튜브 채널이 어떻게 해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강진교 강사는 유튜브는 어려운 것이 아니다. 자신만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이번 강의를 통해 목포시민이 목포 관광에 더욱 힘써 주실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하고 다음 차례인 낭만 항구 목포, 맛의 도시 목포 100배 즐기기를 소개할 하지혜 유튜버 방송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호남백과사전은 호남의 지역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에 힘을 쓰고 트렌드 및 사회적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