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지난 20일 시청 박달재실에서 제25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지역발전과 화합에 앞장서 온 어르신들과 노인복지 유공자를 기념하기 위한 표창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시는 매년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념행사를 개최했으나, 올해는 모범노인 18명, 노인복지유공자 3명 등 총 21의 표창 대상자를 초청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모범노인 분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에는 수산면 표순호 어르신이 수상하였으며, 노인복지유공자 도지사 표창에는 용두동 박광훈 어르신, 명락노인종합복지관 장영애 복지사,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 이혜년 복지사가, 제천시장 표창 모범노인 분야에는 봉양읍 박병언 어르신을 포함 총 17명이 수상하였다.

이상천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노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지 못하게 된 점 아쉽게 생각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한 평생 헌신하신 어르신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어르신들의 복지증진과 여가활동 지원을 위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어르신 일자리 사업, 경로당지원사업, 공립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 건립 등 다양한 노인복지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