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창호)는 18일 14시 협의체 회의실에서 유원대학교

WITHYOU 양성평등센터(센터장 권정임)와 함께 나누고 더불어 누리는 복지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해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정신상담을 위한 교육, 홍보, 자문지원, 지역사회의 상호분야 캠페인 등 지원, 협약 목적 달성을 위한 양 기관의 정보 공유, 상호 자문 및 강사교류,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의 지속적 개발 및 긴밀한 협조 체제 구축 등의 내용을 서로 협력키로 하였다.

협의체 정태연 팀장은 이날 “지역사회 자원간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상호 협력하여 지역복지와 관련된 연구, 지역복지계획 수립 및 복지서비스 간 연계를 위한 사업들이 더 활발히 증진되어 지역의 복지와 지속가능한 복지공동체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하였다.

영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추진, 지역통합돌봄 체계 마련과 복지사각지대 없는 영동군을 만들기 위해 생계비, 의료비 등 지원하는 레인보우 행복나눔사업, 읍면협의체 특화사업, 분과사업, 자원발굴 및 연계사업 등 활발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컨트롤타워 역할로 민관협력을 강화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