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본부장 이광노)와 한국외식업중앙회 대전광역시지회(회장 김창수)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위기 극복을 위해 경영개선교육을 실시했다.

경영개선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지원사업으로 별도의 비용 없이 소상공인에게 경영능력을 갖춰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경영 기법, 메뉴 개발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강사는 약선 요리 및 한식 전문가(궁중요리 명인 이경애)를 초청하였고, 명인의 비법과 노하우를 한국외식업중앙회 대전광역시지회 교육생에게 전수하였다.

교육 실습 후,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발생으로 고생하는 의료진에게 ‘한식류 비법 전수’ 수업으로 만들어진 김치와 반찬류를 전달하여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다.

동춘 요양원(원장 이세영)이 참석하여 교육실습용 반찬을 전달받았으며, 이는 의료진에게 전달하여 맛있는 반찬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김창수 회장은 “소상공인의 발전을 위해 지원해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의료진에게 기부를 함께하게 되어 뜻깊다”라고 말했다.

이광노 본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소상공인 경영능력과 레 시피의 퀄 리 티가 한 단계 업 그레이드 되고,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발병으로 고생하는 의료진에게 맛있는 반찬을 제공했다는 자부심을 느끼시길 바라며, 오늘 행사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는 반찬을 만드시길 바란 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