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음성품바축제 2년 연속 온라인으로 열려
제22회 음성품바축제 2년 연속 온라인으로 열려
  • 손혜철
  • 승인 2021.10.1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올해로 22회를 맞는 음성품바축제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온라인으로 열린다.

군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면서 대규모 축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품바축제가 충청북도 대표 축제로서 관객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전달하고 음성군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는 만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지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으로 축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품바축제는 이달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모든 공연이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으로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축제 첫날인 21일 열림의 날에는 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 공연을 시작으로 이번 축제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품바&래퍼콜라보 공연과 품바뮤지컬 갈라쇼와 함께 열림식이 진행된다.

22일 사랑의 날에는 품바뮤지컬 단막극, 전국 청소년품바댄스경연대회와 품바왕선발대회(본선1차)가 열리며, 23일 나눔의 날에는 글로벌 품바 래퍼경연대회, 품바왕선발대회(본선2차)가 진행된다.

축제 마지막 날인 24일 상생의 날에는 전국품바가요제와 품바왕선발대회 결선을 끝으로 4일간의 축제를 마무리한다.

특히, 이번 축제 신규프로그램으로 야심차게 준비한 품바&래퍼 콜라보 공연은 2020년 글로벌품바래퍼경연대회 수상자와 유명한 품바들이 만나 개척한 새로운 장르로 중장년층과 젊은 층들이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공연이다.

품바뮤지컬 단막극 공연은 2020년 진행한 품바뮤지컬 시나리오 공모전 수상작품을 각색해 음성품바축제만의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로써 뮤지컬 단막극 공연으로 무대에 올린다.

축제를 주관하는 강희진 음성예총지회장은 “코로나19로 관광객들과 현장에서 함께 즐길 수 없어 아쉽지만, 야심차게 준비한 신규 프로그램과 품바공연을 통해 재미와 웃음을 선사하고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 마음의 위로와 치유, 코로나 극복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코로나19 확산세 여파로 전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전환하게 되어 매우 아쉽게 생각한다”며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현장감 있게 진행할 예정인 만큼, 많은 분께서 관심 가져 주시고 함께 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1부터 제20회까지 품바축제에서 촬영된 추억의 사진과 음성군 관내에서 촬영한 풍경, 관광지 사진을 공모 주제로 음성&품바 추억의 사진공모전을 열어 품바패션공모전과 함께 수상작을 음성품바축제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또 음성 설성공원음성천변에서는 정크아트 야외 포토존을 운영해 축제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도록 운영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