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은 2021년 9월 28일과 30일 이틀에 걸쳐 제천 관내 초, 중, 고등학교 대표들로 구성된 2021. 제2회 제천 학생자치 네트워크 다모임(이하 학생자치회)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에는 제천에 소재한 초, 중, 고등학교 21개교의 39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교복입은 시민, 학생자치를 만들어가다.”라는 비전으로 협의와 합의를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학교급별 활동 공유를 통해 연대감과 협업능력을 강화하여 미래인재로서의 자질을 길러주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선출된 학생자치회 임원들을 주축으로 ‘학생자치회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전체 회의를 진행하고‘학생 역량강화 프로그램 개발, 지역사회 기여 방안 연구, 행복한 학교 공동체 만들기, 네트워크 운영 및 협의 활동 지원’의 4개 분임을 운영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만들었다.

 모임에 참여한 고등학교 대표 학생은 “다른 학교 아이들과 의견을 나누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학교와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활동 과정에서도 많은 걸 배울 수 있어서 좋지만 나중에 우리가 해낼 일이 너무 기대된다.”면서 앞으로의 기대감을 보였다.

 코로나 상황을 감안하여 9월 28일에 중, 고등학교가 먼저 행사를 실시했고 30일에 초등학생들이 행사를 실시할 것으로 계획 중이며 모든 결과는 비대면 소통 창구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