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이 지역사회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군민들의 생활방역문화 정착에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추석 명절을 맞아 군 간부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군에 따르면, 연휴가 시작된 18일과 19일 사이, 읍면장을 포함한 전 간부 공무원들이 동참해 지역의 관문의 영동역과, 영동·황간IC에서 코로나19 예방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추석 명절을 맞아 많은 이들이 고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군 간부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캠페인을 추진했다.

군정을 뒷받침하며 생활방역 정착과 코로나19 예방에 적극 앞장서고 있는 이들은, 코로나19라는 지역과 국가의 위기 극복을 위해 ‘안전 파수꾼이자 홍보맨’ 역할도 빈틈없이 수행하고 있다.

이들은 홍보전단지와 마스크 등의 방역물품 배부를 통해 귀성객들에게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예방 수칙 준수 등을 독려하며 경각심 제고에 열을 올렸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족들과 함께하는 명절조차 마음 편히 지내지 못하는 상황이지만, 가족과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작은 관심과 실천을 당부드린다”라며,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위해 선제적인 대응과 체계적인 방역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영동군은 코로나19 예방 깃발 게재, 장구 전광판, 1마을 1담당공무원제 출장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한 방역수칙 홍보와 생활방역의 날 운영으로, 군민 공감을 이끌어내며 유례없는 사회적위기 극복의 토대를 만들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