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6~10.20 코엑스 K-POP 광장에서 ‘Good Morning’ K-명상 행사 열려

서울 강남 도심 한복판에서 펼쳐지는 명상 행사 'Good Morning'의 성공 개최를 위해 BBS 불교방송(사장 이선재)과 조계종 금강선회가 손을 맞잡았다.

BBS 불교방송은 9월 9일(목) 탄허기념불교박물관에서 금강선원장 혜거스님과 BBS 이선재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K-명상을 즐길 수 있는 'Good Morning'의 홍보와 행사 주관 업무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혜거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어떻게 하면 더 맑고 깨끗한 세상으로 살아갈 수 있을까에 항상 마음을 다하는 것이 종교인들이 해야 할 책무"라며 "가장 빨리 마음을 편안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명상 수행인데, 명상 수행을 통해 온 세상이 맑고 깨끗한 세상이 되게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선재 사장은 "금강선회에서 '굿모닝'이라는 이름의 우리가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좋은 행사를 기획하는데 불교방송이 함께 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어려움을 겪는 모두에게 이번 행사가 위안을 주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Good Morning'는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다음달 16일부터 20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K-POP 광장에 정현 조각가, 김개천 교수, 김기라 설치미술가가 참여한 행사 구조물을 설치하고 그 안에서 혜거스님, 각산스님 등의 지도 아래 유튜브 명상 강좌를 진행하는 등 닷새 동안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시 등의 후원받아 펼쳐진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명상을 통한 민간외교로 평화로운 통일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해 남북평화통일과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명상의 시간도 갖는다.

이번 'Good Morning'는 내년에 본격적인 국제행사로 성장시키기 위한 선행 행사격으로 천년을 이어온 한국 전통명상인 간화선 수행법을 중심으로 한 K-명상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