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희)는 9일, 10일 2일간 옥천 관내 유·초·중·고 교(원)장 회의를 학교급별로 나누어 개최하였다.

 2학기 교육활동 관련 주요사항 중 방역관리는 물론 학생들의 교육회복을 위한 전반적인 운영내용을 논의하기 위하여 주요 업무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교육지원청의 교육과, 행정과, 행복교육센터 사업별 팀장들을 중심으로 △ 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교별 신청현황 및 안내 △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관련 안내 △ 코로나19 방역 및 자가진단키트 안내 △ 일하는 방식 개선을 통한 공문서 감축 실천 방안 △ 장애학생인권지원단 활동 안내 △ 특수교육 단기 보결수업지원 △ 학생 자살예방 및 위기관리 △ 함추름 옥천 탐방 및 마을워크숍 참여 협조 △ 교육복지안전망 긴급생활지원 신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안내 △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 공유재산심의회 안건 제출 안내 등의 방법과 내용을 논의하였다.

 이번 학교장 회의는 관내 학교 교감, 관심있는 교사 등 학교에서도 정보공유가 될 수 있도록 실시간 화상도 함께 송출하여 동시에 진행하였다.

 최경희 교육장은 “어려운 시기에 관내 유·초·중·고 모든 학교가 옥천교육의 주요 업무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함으로써 학생들의 결손·결핍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이와 관련한 소통과 공감하는 시간을 가져 의미가 크고 지속적으로 학교현장을 지원할 수 있는 교육지원청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