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은 지난 8일 열린 「2021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본선대회에서 5년 연속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전국 기초자치단체의 공약이행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타 지자체로 사례확산을 위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매년 주관하는 대회이다.

이번 경진대회 본선에는 전국 159개 기초지자체로부터 접수된 376개의 사례 중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209개 사례가 우수성을 겨뤘다.

군은 2011년부터 선거가 있는 해를 제외한 9년 동안 경진대회에 응모하였으며, 5회 최우수상, 4회 우수상 등 9회를 수상했다.

코로나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군은「동상이몽(童相里夢), 동상동몽(童相洞夢) 사칙연산 이야기」사례를 영상으로 제작해 발표했으며,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가 들어간 영상은 증평군이 유일해 눈길을 끌었다.

홍성열 군수는 민선 5기 공약으로 저출산 시대 대응한 유니세프 아동 친화도시 조성과 이와 연계한 행복마을 만들기를 공약으로 제시했다.

군은 아동 친화적 도시 조성을 위해 아이와 마을이 함께 꿈꾸는 동상이몽(童相里夢), 아이와 동네가 함께 꿈꾸는 동상동몽(童相洞夢)을 비전으로 아동 친화도시를 조성하고 9월 7일 유니세프 인증까지 완료했다.

홍성열 군수는“남은 기간 동안 군민과 약속한 공약사업을 성실히 추진해 3선을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