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백과사전] 인터뷰연재 1탄 강진교 마크강PD와 떠나는 여행
제주도 프랑스 여행하기 예술의 나라 "프랑스"를 보고, 느끼고, 즐긴다.

[사진제공=강진교작가]

호남백과사전 취재 연재 인터뷰 제주도 제주 프랑스 문화원을 찾아가다. 제주도 프랑스 여행하기 예술의 나라 "프랑스"를 보고, 느끼고, 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어릴 적 잃어버린 그 꿈을 찾아 떠나갑니다.

 

제주도 제주 프랑스 문화원 소개와 벽화 작업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네 안녕하세요? 문정은 작가이면서 제주 프랑스 문화원 이사입니다. 벽화를 한 지는 이제 16년 정도 됐고 프랑스 문화원 작업을 하면서 어쨌든 사람들이 찾아왔을 때 제주도 안에 프랑스 이런 느낌을 받으시고, 체험학습 같은 것도 하면서 약간 프랑스와 관련된 걸 하실 수 있게끔 만들려고 이제 포토존도 프랑스 느낌이 나는 그림들로 해석을 해서 조금 그림을 그려놨었고요. 직접 와서 보시면 좀 사진 찍었을 때 정말 사진이 너무 예쁘게 나온다. 이런 그림의 느낌을 그리려고 좀 노력을 해봤습니다.

 

[사진제공=강진교작가]

 

제주 프랑스 문화원 조형물도 직접 작업하신 겁니까?

네 조형물도 제가 작업을 한 거고요. 원래는 디오라마라고 해서 박물관에 그 전시되는 미니어처들 작업하는 작업도 제가 원래 하고 있어서 여기 조형물 작업도 제가 했습니다.

 

혹시 제주 프랑스 체험관이니까 프랑스를 다녀오셨는지요?

아니요. 프랑스는 아직 못 가봤고요. 죽기 전에 루브르 박물관을 꼭 가봐야 하는데 이제 여기 작업을 끝냈으니까 코로나가 끝나면 프랑스에 한 번 다녀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강진교작가]

전체적인 구성이 문화원에 맞게 프랑스 국기 색을 칠하고 색이 좀 화려한 것 같은 데 벽화작업 중점에 포인트가 있다면?

아무래도 사진이 잘 나오는 포토존은 색감이 확실하거나 아니면 정말 단색으로 사람이 눈에 띄게끔 이렇게 나와야 하므로 한쪽 부분은 아예 그림 카페 같은 느낌으로 흑백으로만 이렇게 주고 다른 부분들은 정말 색 색감이 화려하게끔 해서 사진 찍었을 때 예쁘게 나올 수 있도록 오셔서 추억을 남기시는 건 거의 보면 사진이잖아요. 그렇게 주려고 마음을 먹고 작업을 했습니다.

[사진제공=강진교작가] 와인병을 꾸미고 체험 할 수 있는 실내모습
[사진제공=강진교작가] 와인병을 꾸미고 체험 할 수 있는 실내모습

지금 전경은 이해가 가는데 서바이벌 레이저총 체험을 하게 된 계기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레이저 태그 서바이벌은 되게 우연한 기회에 본사 대표님하고 얘기가 돼서요. 저희가 2천 평 정도 되는 땅에다가 제주 프랑스 문화원을 만들었는데 정원이 매우 크기 때문에 거기서 뭔가 재미있는 거 할 수 있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을 하다가 레이저 태그 서바이벌을 가지고 왔습니다.

레이저총 자체가 워낙 고가이기도 하고 되게 특이해요. 정말로 현실판 배틀그라운드 뭐 이런 느낌으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어서 제주도에 오시면 한 번쯤 해봐도 괜찮으시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서바이벌 체험은 따로 비용을 내고 하나요?

레이저 태그도 따로 비용을 내시는 거고요. 게임은 두 경기가 돌아가거든요. 그래서 아마 인터넷에 이제 조만간 올라갈 거니까 검색을 해보시면 이제 금액이나 이런 건 알아보실 수 있을 것 같고 프랑스 문화원은 입장은 무료이시고 들어오신 다음 다양한 체험들이 많이 있어요. 커피 체험도 있고 와인병에 페인팅하는 체험도 있고 여러 가지가 있으니까 그건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그 가격대에 맞게 저희가 키트를 다 만들어 놨으니까 구매하시고 거기서 이제 체험해 보실 수 있게끔 만들어 놨습니다

 

[사진제공=강진교작가] 문정은 작가가 벽화 앞에서 기념으로 촬영 하고 있다.
[사진제공=강진교작가] 문정은 작가가 벽화 앞에서 기념으로 촬영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향후 계획이나 각오나 포부가 있다면?

네 저희도 스몰 웨딩을 생각하고 있어요. 무엇보다 싱글 웨딩 및 골드미스 혹은 세미누드 전문 스냅 촬영을 생각하고 워낙 부지가 큰 곳이어서 드론 항공 촬영도 함께하고 호남백과사전 강진교 작가와 협업을 할 계획입니다.

저희 대표님께서 이제 드레스를 워낙 많이 가지고 계셔서 정원도 예쁘고 하니까 저희가 이제 서바이벌 체험을 여기서 시작을 하지만 다른 곳으로 옮겨가거나 이렇게 하게 되면 바로 여기서 스몰 웨딩 할 수 있게끔 만들 계획도 있고요.

그래서 사실 포토존을 더 예쁘게 꾸며놓은 것도 있거든요.

그래서 그렇게 하는 것도 있고 그냥 체험학습하면 이제 제주 프랑스 문화원 이렇게 생각나게끔 만드는 게 일단은 제 목표고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jejufrance.com/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