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지난 8월 11일에 실시한 고졸 검정고시에서 ‘성인 고졸 검정고시반’ 수강생 9명 중 5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최종 합격한 이들은 일반인 2명과 결혼 이주여성 3명으로, 지난 5월부터 7월 말까지 진행한 비대면 온라인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노력 끝에 합격의 영광을 얻게 됐다.

이에 따라, 음성군에서는 지난 4월 검정고시에 합격한 11명과 이번 합격자 5명을 포함해 올 한해에만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16명을 배출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이번에 검정고시에 합격한 A씨는 “음성군 성인 검정고시를 통해 초졸, 중졸, 고졸을 합격해 정말 기쁘고 행복하다”며 “대학까지 배움의 길을 꼭 이어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채수찬 평생학습과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수업 진행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각고의 노력 끝에 최종 합격한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는 음성장학회에서 평생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더 큰 도전과 발전을 할 수 있도록 학습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음성군은 금빛평생학습관에서 9월부터 2022년 4월 검정고시 대비 초졸, 중졸, 고졸 성인 검정고시 과정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