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옥천라이온스클럽(회장 김명성)은 옥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용환, 공동위원장 읍장 황수섭)에 옥천읍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마스크 5,000매(2백50만원 상당)를 기증했다.

이날 마스크 기증에는 옥천라이온스클럽 회원 8명과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민간위원장 김용환, 공동위원장 읍장 황수섭)이 참여했다.

평소 옥천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봉사를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라이온스클럽은 자영업자, 공무원, 의사, 약사 등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약50여명으로 이루어진 봉사단체로 매월 의료봉사를 필두로 해서 행정적인 복지제도가 미치치 못하는 숨은 취약지점을 스스로 발굴하고 부족분을 채워주는 일을 하고 있다.

옥천라이온스클럽 김명성 회장은 “금번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증한 KF94 마스크 5,000매는 읍내 거주하는 저소득층 가구를 가가호호 방문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협의체 위원들 21명들에게 힘을 실어 주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옥천읍사회보장협의체 김용환 위원장은 “최근에 와서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더욱 활발히 움직이고 있다”며, “지금껏 해온 것처럼 금번 기증하는 마스크를 들고 읍내 거주하는 주민들의 아프고 힘든 곳을 적극 살피겠다”고 화답했다.

금번 기증된 마스크 5,000매는 옥천읍내 거주하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옥천읍 맞춤형복지팀을 주축으로 각 가정에 전달되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