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람] 레인보우 영동 '율 와이너리' 이진희 대표
[이사람] 레인보우 영동 '율 와이너리' 이진희 대표
  • 손혜철
  • 승인 2021.07.25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색, 향, 맛 황금비율을 추구하고 음악(율)을 머금은 와인을 빚는 율 와이너리!

KBS 전설의 고향 '내 다리 내놔' 의 발원지인 박달산이 기슭에, 수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는 충북 영동군 용산면 율리에 '율 와이너리'가 자리 잡고 있다.

90여 년 전, 청주시 미원면 양조가의 집안에서 태어난 이진희 대표의 시어머니는 전통주 뿐만 아니라 포도가 귀하던 시절 박달산 기슭에서 따온 산머루로 술 빚기를 즐겼다고 한다. 그런 시어머니의 솜씨를 그대로 전수받아 '율 와이너리' 가 탄생한 것이란다.

'율 와이너리' 이진희 대표는 20여 년 전부터는 그 비법을 이어받아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 세계를 감동시킬 명품와인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있다.

'율 와이너리' 포도원은 일조량이 풍부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청정지역에 위치해 있어 포도 열매의 맛과 향이 뛰어나다.

특히 껍질이 두껍고 향이 좋은 충랑 포도 품종을 재배하고 있으며, 최상급의 포도만을 선별하여 와인을 빚고 있다.

와인 전문가들은 율 와인을 유럽풍의 맛과 향을 가진 와인이라는 평가를 해 주고 있다.

포도원은 본래 화려하고 순백한 홍련과 백련이 만발하고 연향이 가득하다.

 그 연향을 먹고 포도나무가 자리고 있으며, 이른 봄부터 늦은 가을까지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을 듣고 자란다.

그런 방식으로  포도를 재배하고 있어 완성된 와인은 황홀한 색을 띠며, 향과 맛 뿐만 아니라 느낌까지 감미롭다.  

'와이너리 율'(YUL)의 로고는 포도(Y)가 와인(U)이 되고 그 것을 입(L)으로 마신다는 뜻을 표현했다. 

Y(왜) U(율와인을) L(사랑하는가?)라는 질문에 화답을 하면서 만든다니, 끊임없이 연구를 거듭하고 있는 중이다.

 

[율 와이너리]

주 소 충청북도 영동군 용산면 율리5길 14-2

전화번호 010-4005-1849(043-745-6200)

대표자 이진희

홈페이지 블로그 https://blog.naver.com/yul_winery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