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성진)는 지난 22일 자원봉사센터에서 3분기 자원봉사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천 제천시장, 배동만 제천시의회 의장과 관내 자원봉사단체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간담회에 앞서 5, 6월 우수봉사자와 상반기 우수봉사 단체 천사상 시상식을 시작으로 2021년 상반기 자원봉사 활동 보고와 향후 활동계획을 비롯해, 1365자원봉사포털시스템 가입안내, 자원봉사자 상해보험, 하반기 주요사업 등을 안내하고 의견을 들었다.

또한 간담회를 마치고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한명숙 사무국장을 강사로 초대하여 탄소중립의 중요성과 시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상천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자원봉사 활동에 어려움이 많은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이웃을 위해 사랑과 헌신으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시는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이 자리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희망하며, 봉사 활동 시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동만 의장은 “모두가 어려운 요즘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마음을 실천하고 계시는 자원봉사자 분들을 진심으로 존경 한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