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식혀줄 부채 받아가세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데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으로 답답한 요즘, 시민들에게 무더위를 식혀줄 홍보 부채를 나눔하는 모습이다.

고양시 덕양구 화정1동은 은빛5단지에서 덕양구청을 잇는 골목 시장길에 이달 24일까지 2021 웃음꽃축제 2탄 “나비꽃 활짝 핀 날 시장가자!”행사가 개최됨에 따라 부채를 배부하며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천개의 마을꿈 프로젝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화정1동 주민자치위원회‧상가번영회‧화사모가 힘을 모은 꽃우물축제기획단(대표 윤화순)이 지난 6월 웃음꽃축제 1탄 “얘들아~ 우리 마을에 꽃을 피워 주렴”작품전시행사에 이어 2번째로 기획한 것이다.

이날 홍보 부채 1,000장은 먼저 덕양구청 인근 소상공인 50여개 점포에 20개씩 배부됐다.

축제에 참여하는 점포에서는 홍보 부채에 개성이 넘치는 홍보 문구를 손글씨로 직접 작성했으며, 이렇게 제작된 홍보부채는 화정1동 은빛마을 5단지, 화중초등학교 골목부터 덕양구청, 화정역을 잇는 골목시장 10곳에 17일(토)부터 전시 및 배부될 예정이다.

인근에서 분식점을 운영하며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된 진은미씨는 “그간 마을축제가 열려도 참여하기가 어려웠는데 직접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나눔 축제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골목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축제를 준비하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앞으로도 2021 웃음꽃축제는 10월까지 소주제별로 진행되며 ▲9월-3탄‘마을에 마음을 담다. 마실나온 시화전’ ▲10월-4탄‘우리 마을이 따뜻해졌어요’가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