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코로나19 예방접종 3분기 시행계획에 따라 도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및 고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7월 19일(월)부터 학교별로 1차 접종을 실시한다.

 이번 예방접종 대상학교는 초∙중등교육법 제2조3~5호를 비롯하여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 재학 중인 학교 및 교육기관이다.

 이번 대상인원은 도내 일반고 및 특성화고(84교)를 비롯하여 특수학교(10교), 대안학교(3교), 각종학교(2교),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1교) 총 100교와 미인가교육시설(7기관),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51기관) 총 58기관의 학생, 교직원 총 2만 3백여명이다.

 도내 고등학교 및 교육기관의 1차 접종 시기는 7월 19일(월)부터 7월 30일(금)이다.(※ 학교 기관별 접종시간은 보건소와의 협의에 따라 상이)

 학교별로 단체 접종일자는 관할 보건소 및 지역별 예방접종센터와 일정조율이 이루어진 상태이다.

 백신종류는 화이자이며, 2차 접종은 8월 9일(월)부터 시작된다.

 도교육청은 이번 접종은 처음으로 실시되는 청소년 대상군 접종으로, 접종 대상자와 보호자가 안심하고 접종할 수 있도록 질병관리청에서 제작한 ‘고3 학생 및 코로나19 예방접종 안내자료’를 학교에 배포하여 사전안내 및 교육이 실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고3 학생 및 교직원들의 예방접종을 통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안정적 운영과 학교일상회복을 기대하며 2학기 전면등교 및 학교 교육활동 정상화를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