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시민들이 다양한 미래 4차 산업 기술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이순신도서관 4차 산업교육 ‘상상창작소’ 4기에 참여할 시민을 선착순 모집한다.

상상창작소 운영 강좌는 △FUN 코딩[코딩 교육], △3D 프린팅 아카데미[3D 프린터 활용], △크리에이터 창작소[1인 미디어 영상 제작‧편집 교육], △키즈 앤 로봇코딩[코딩로봇 체험교육]으로 구성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일부 SNS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 및 대면 강의를 병행하며 8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운영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강좌별 10명 내외로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yslib.yeosu.go.kr)에서 7월 19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본인 혹은 보호자가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다.

이순신도서관 상상창작소는 관내 시민들을 대상으로 현대사회에 필수적으로 배워야할 4차 산업혁명 관련 교육을 발 빠르게 제공해 시민들의 높은 호응과 관심을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여수시를 대표하는 미래형 4차 산업혁명 체감 도서관인 이순신도서관에서 IT 문화체험과 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이번 강좌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