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원평초등학교(교장 이인숙)는 7월 7일(수)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제9회 도농교류의 날 기념행사’에서 도농교류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7월 7일은 ‘도농교류의 날’로 2013년부터 법정 기념일로 지정되어 농촌과 도시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매년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여 기념식을 갖고 있다.

 대전원평초는 2019년부터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실시하는 도농교류협력사업 전국단위 공모에 선정되어, 3년 연속 1년에 천만원씩 총 삼천만원을 지원받아 전교생 농촌체험학습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였다.

 전교생의 다양한 농촌체험활동을 위해 대전무수천하마을과 협력하여 쌀엿, 강정, 인절미, 두부 만들기체험과 고추장 담기, 감자 캐기 등을 실시하였으며, 학생과 학부모 만족도가 매우 높아 도농교류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또한 대전원평초는 2012년부터 현재까지 친환경농산물 생산자단체(홍성 문당환경농업마을)과 자매결연 등을 통해 「도심 속 학교 논 가꾸기」 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벼의 생육 과정을 관찰하고 수확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농촌의 가치와 친환경농업의 중요성을 교육하여왔다.

 대전원평초등학교 이인숙 교장은 “학생들에게 앞으로도 다양한 농촌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도농교류활성화에 기여하고, 친환경 농업의 중요성과 우리 농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게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교육활동을 실시함으로써 우리 농촌에 대한 사랑과 전통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갖도록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