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단재교육연수원(원장 조의행)은 8월 직무역량 강화 과정을 오는 7월 12일(월)부터 7월 16일(금)까지 수강 신청 받는다.

단재교육연수원은 8월 과정으로 ▲학교급식 조리사 과정(북부) ▲사례로 배우는 계약 심화 과정 을 운영한다.

▲학교급식 조리사 과정(북부)은 일반직 조리사 40명을 대상으로 8월 9일(월)부터 10일(화)까지 2일간 집합교육으로 운영한다.

이 교육은 알쓸급비(알아두면 쓸데있는 급식실 비법사전)의 조리법을 통해 단체급식에서 활용 가능한 전통음식 발굴과 소스비법, 건강한 지중해 음식 여행 등 급식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조리팁을 안내한다.

▲사례로 배우는 계약 심화 과정은 8월 30일(월)부터 31일(화)까지 2일간 6급 이하 공·사립 일반직 30명을 대상으로 실시간 화상연수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학교나 교육행정기관에서 다양하게 근무하면서 배운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장감 있는 사례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밖에도 8월 9일(월)부터 11일(수)까지 교육행정6급(2016년 9월 이후 승진자) 60명을 대상으로 행정전문리더과정 2기를 운영한다.

8월 4일(수)에는 정보화 과정인 ▲파워포인트 기본과정 3기 ▲한글활용 및 공문서 작성법 과정 3기도 각각 40명을 대상으로 실시간 화상연수로 진행한다.

충북단재교육연수원 관계자는 “계약법령과 절차등 계약업무 전반의 지식을 함양할 수 있는 사례로 배우는 계약 심화 과정외 4개의 다양한 8월 연수 과정에 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