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은 친절서비스 실천으로 고객감동을 제공하고, 신속하고 투명한 민원처리로 행정의 신뢰도를 제공하는데 기여한 직원 및 부서를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우수공무원(부서)를 선발해 시상했다.

이번 민원‘우수공무원(부서)’은 △민원응대 친절부문 △민원처리 마일리지 부문 △민원처리 스피드 부문 △민원처리 상승률 부문으로 4개 분야 5명, 1개 부서를 선발했다.

상반기 전화친절도 모니터링 결과를 반영한‘민원응대 친절부문’에는 연원석(행정6급), 이후석(세무9급), 오현주(행정7급) 주무관 등 3명을 우수공무원으로 선정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부문’은 565건의 옥외광고물 등의 표시신고 민원을 처리해 가장 높은 마일리지를 획득한 이상구(시설9급) 주무관을 우수공무원으로 뽑았다.

민원마일리지는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을 법정처리기간 보다 단축 처리한 경우 적립된 개인별 점수와 단순․복합민원의 업무 난이도에 따라 가중치를 반영한 마일리지 점수를 반영해 산정했다.

‘민원처리 스피드 부문’은 법정처리기간 6일 이상인 유기한 민원을 대상으로 법정처리기간 대비 실제 처리한 기간의 단축 정도를 지수화해 평가했으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서비스 신청 민원을 대부분 당일에 처리한 이미란(사회복지8급) 주무관이 수상했다.

이와 함께 전년도 하반기 대비 15.52%의 민원처리 상승률을 보인 환경위생과가‘민원처리 우수부서’로 선정됐다.

홍성열 증평군수는“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군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 서비스 실현을 위해 증평군 전 공직자의 친절마인드 향상 및 군민 중심 감동 민원행정 서비스 실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