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학습관(관장 엄기표)은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반영한 평생학습 서비스의 일환으로 12개의 우수학습 콘텐츠를 선정,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6월 24일(목)부터 대전시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관은 지난 달 온라인 학습콘텐츠 「내게 온(ON)」운영을 위해 인문‧소양 및 생활‧취미 분야 강의 동영상을 공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12강좌를 선정한 바 있다.

 선정된 콘텐츠는 ▲건강 태극권(이정연 강사) ▲병아리콩으로 만드는 비건요리(한나래 강사) ▲인공지능은 처음이지?(이애리 강사) 등으로 집콕 생활과 디지털 시대를 반영하는 최신 트렌드의 강좌로 구성되어 수요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내게 온(ON)’은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개별 온라인 학습공간이라는 의미로 대전시민의 다양한 학습 기회 제공을 위한 웹‧모바일 기반의 평생학습 서비스이다.

 온라인 학습 서비스는 대전시민이면 누구나 평생학습관 홈페이지(dllc.or.kr)‘e-평생교육’에서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대전평생학습관 평생교육과 ☎ 042-220-0534)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평생학습관 엄기표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디지털 기반 강의수요 증가에 따라 시‧공간 접근성을 높인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어떤 여건에서도 학습이 가능한 환경 조성으로 대전시민의 평생교육 역량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