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도민명예기자단(회장 박정숙)은 고령화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극심한 일손 부족으로 어려운 농가를 돕기 위해 농촌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들은 지난달 27일 강진 신전면에서 마늘 수확 작업에 나선데 이어 2일 순천 월등면에서 복숭아 봉지 씌우는 작업을 도왔다. 봉지 씌우기 작업은 병해충 예방과 과실 착색 관리를 통해 풍작을 일구는 중요한 작업이다.

이날 봉사활동으로 일손을 덜게 된 농가에서는 “요즘 농촌에서 일손 구하기가 힘들어 어려움이 많다”며 “명예기자들의 도움으로 부족한 일손에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였다”고 밝혔다.

박정숙 회장은 “영농철 농민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부족한 일손을 해소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을 줘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도정 소식을 널리 알리면서 온정이 넘치는 전남 행복시대 실현을 위해 도민 생활 현장 속으로 파고 들어가 발로 뛰겠다”고 말했다.

도민명예기자단 129명은 시군의 크고 작은 소식을 도정 소식지인 ‘전남새뜸’에 기고하는 등 지역 여론을 수렴하고 도정시책을 홍보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여기에 매년 농번기 농촌 일손을 돕고, 각자 기증한 물품으로 바자회를 열어 그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 등 온정나눔과 사랑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