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오는 10일 검정고시 고사장인 안동여자중학교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2021년 제1차 검정고시 고사장 아웃리치’를 진행한다.

이번 고사장 아웃리치(찾아가는 거리상담)는 안동시 학교 밖 지원센터에서 응시하는 25여 명의 학생을 비롯하여 경상북도 각 지역에서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한다. 또, 학교 밖 청소년의 조기 발굴, 지원센터의 다양한 서비스 홍보, 안전망 구축에도 노력한다.

안동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학습을 위한 맞춤형 교육지원을 포함한 학습지도와 상담지원, 자격증취득지원, 취업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 건강검진, 급식지원 등을 상시 운영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를 통해 학업을 지속해 새로운 꿈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동시에 거주하는 만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원상담은 안동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54-840-793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